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제1절 개요
1. 데이터 분석 도입의 성공요소
- Question First 방식으로 접근
- 선택과 집중
- 자동화된 분석을 업무 프로세스에 내재화
제2절 분석기회 발굴
1. 비즈니스 모델 분석을 통한 톱다운 접근 방식
1) 비즈니스 모델 이해
- 비즈니스 파악
- 고객니즈 파악 : 재무적가치, 기능적가치, 무형의가치, 감성의가치
- 니즈 파악 : 경쟁사 선점 영역, 자사선점영역, 공통경쟁영역,미충족 고객니즈
- 경쟁요인 선택 및 제공가치수준 설정
2) 비즈니스 모델 상세화
- 기업의 전략테마,실행활동 간 관계분석을 위한 도구로 Activity System Map를 사용하고
비즈니스 운영상세 시나리오는 Causal Loop Diagram을 사용
- 선택 : 정책, 자산 ,거버넌스
- 결과 : 민감한 결과 , 견고한 결과
3) 분석유즈 케이스 정의
- 분석유즈케이스 발굴 -> 분석유즈케이스 정의 -> 분석평가
2. 대상 프로세스 선점,분석을 통한 보텀업 경로 접근 방식
1) 프로세스 분류
2) 프로세스 흐름분석
3) 분석요건 식별
4) 분석요건 정의
3. 분석 유즈 케이스 벤치마킹을 통한 발굴
[출처] 3.1 분석 과제 정의|작성자 June