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제1절 개요

1. 데이터 분석 도입의 성공요소

 - Question First 방식으로 접근

 - 선택과 집중

 - 자동화된 분석을 업무 프로세스에 내재화


제2절 분석기회 발굴

1. 비즈니스 모델 분석을 통한 톱다운 접근 방식

 1) 비즈니스 모델 이해

  - 비즈니스 파악

  - 고객니즈 파악 : 재무적가치, 기능적가치, 무형의가치, 감성의가치

  - 니즈 파악 : 경쟁사 선점 영역, 자사선점영역, 공통경쟁영역,미충족 고객니즈

  - 경쟁요인 선택 및 제공가치수준 설정

 2) 비즈니스 모델 상세화

  - 기업의 전략테마,실행활동 간 관계분석을 위한 도구로 Activity System Map를 사용하고 

    비즈니스 운영상세 시나리오는 Causal Loop Diagram을 사용

  - 선택 : 정책, 자산 ,거버넌스

  - 결과 : 민감한 결과 , 견고한 결과

 3) 분석유즈 케이스 정의

  - 분석유즈케이스 발굴 -> 분석유즈케이스 정의 -> 분석평가


2. 대상 프로세스 선점,분석을 통한 보텀업 경로 접근 방식

 1) 프로세스 분류

 2) 프로세스 흐름분석

 3) 분석요건 식별

 4) 분석요건 정의


3. 분석 유즈 케이스 벤치마킹을 통한 발굴

[출처] 3.1 분석 과제 정의|작성자 June




블로그 이미지

saylin

,